ILLY ART COLLECTION
ARTIST CUPS

A Meeting of Two Passions: Coffee and Art

1992년 일리는 아트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일리 아트컬렉션은 백색의 에스프레소 잔과 받침을 캔버스로 삼아 유명 예술가들이 혼과 예술적 정열을 아낌없이 표현하였으며 각자의 사인과 고유번호를 남겼습니다. 오늘날일리 아트컬렉션은 예술계와 일리카페를 연결하는 아주 중요한 교통로로서 이 작품들을 통한 작가들의 판타지와 독창성은 이미 예술적 가치 그 이상을 표현한다.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아름다움을 대상으로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마테오 턴(Matteo Thun)에 의해 매일 접하는 에스프레소컵이 재창조 되었습니다.

일리 아트컬렉션을 위해 아주 재능있는 젊은 예술가와 작가들 뿐만 아니라 이미 국제적으로 저명한 예술가와 인사들이 참여하여 더욱 유명합니다. 그들은 로젠버르그(Rauschenberg)로부터 쿤스(Jeff Koons)와 코수(Kosuth) 로젠키스트(James Rosenquist), 그리고 한국의 백남준(Paik, Namjun)선생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작가들을 포함합니다. 현재 일리카페의 빨강색 바탕의 흰색글씨로 illy 로 표현된 로고 또한 현대 팝아트의 아버지라 불리는 제임스 로젠키스트로부터 헌정 받았습니다.

1992년부터 오늘까지 10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일리 아트컬렉션을 창조하여 왔습니다. 그리고 일리까페 또한 25주년을 넘어서는 오늘까지 그들의 작품활동과 창조활동에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